본문 바로가기
맛집기록

목포맛집 덕자맛집 소도 추천

by 유오리 2024. 1.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맛집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ㅎㅎ
추워지기 전에 친한 친구들과 함께 목포에 다녀왔는데요. 나 혼자 산다를 보고 목포를 가자! 하고 다녀왔는데 1박 2일 동안 열 끼는 먹은 것 같은 목포여행이었습니다. 
 
그중 제가 추천드리는 목포맛집은 "소도"인데요.
제일 기억에 남고, 맛있게 먹은 만큼 사심 담은 #내돈내산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목포맛집 소도 추천이유📌
1. 처음 먹어보는 "덕자"라는 생선의 매력의 푹 빠지게 됨
2.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한상
3. 목포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찐 맛집

 

목포맛집 소도 추천

 

1. 위치
 

  • 주소 : 전남 목포시 부흥로 1
  • 연락처 : 061-281-0086
  • 영업시간 : 12시 ~ 22시 (브레이크 타임 14시 ~ 16시)

 
 

 
 
 
저희는 시내 쪽에만 있어서 택시로 이동했는데요.. 가까워서 금방 금방 가서 너무 좋더라고요.
 

 
 
✅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확인하고 가세요~ (브레이크타임 오후 2시 ~ 4시)  저희는 브레이크타임 끝나는 시간에 맞춰서 갔는데 이미 단체석이 예약이 되어 있어서 늦었으면 못 먹을 뻔했답니다.
 

이미 단체석으로 모든 자리가 세팅되어있던 내부

 
찾아보니 이미 목포분들에게는 유명한 곳이어서 저녁시간대에는 예약이 없으면 먹기 힘들다고도 하더라고요~ 더욱더 기대가 되는 목포맛집 소도입니다.
 
 

2. 메뉴

 

 
소도는 덕자, 민어 전문접이라고 합니다. 생전 처음 들어보는 생선이름이 낯설어서 여쭤보니 병어의 종류라고 하더라고요. 병어도 낯선데 덕자, 민어라니! 목포에서 유명한 회라고 하니 회러버는 한껏 기대해 봅니다.
회의 경우 생물이라 시세에 따라 약간 변화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방문하실 때 참고해 주세요.
 
덕자와 병어 중에 추천부탁드리니까 소도는 덕자라며 덕자회와 찜을 추천해 주셨어요~ 3명이서 방문했고, 사이즈도 추천받아서 주문했는데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하지만, 무척 푸짐해서 3인기준 소를 주문해도 될 것 같아요! 
 
 

  • 기본반찬

 
 
반찬가짓수 정말 많죠~ 세팅되자마자 우와! 하고 감탄부터 나오는 한상이에요. 목포인심은 여러 식당을 통해 경험했지만, 횟집에서 이렇게 실한 밑반찬은 처음인 것 같아요. 보통 횟집에서 세팅되는 기본반찬이 어떨 때는 먹을 게 없기도 하잖아요. 개인적으로는 집밥 같은 반찬들이 참 좋았답니다.
 

 
 
회를 찍어먹을 수 있는 초장과 간장이고요
 

 
 
쌈을 싸 먹을 때 곁들일 수 있는 기본야채도 세팅이 됩니다. 된장을 보고 알았습니다. 여기 진짜 맛집이다 ㅎㅎ
 
 

 
밑반찬이 세팅되고 잠시 후에 두부김치도 주셨어요. 목포는 김치가 다 맛있는 것 같아요. 맛집만 돌아다녀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이제까지 식당 들어가서 김치가 맛없던 곳이 없었어요. 알라뷰목포
 
 

  • 메인메뉴

덕자회

 
이름도 생소한 덕자회가 나왔습니다! 처음 보는 비주얼이 일단 신기했어요. 
 

 
서빙해 주시던 직원분께서 덕자회 먹는 법을 알려주셨는데요. 고등어회처럼 밥을 넣고 원하는 쌈야채와 함께 쌈을 싸 먹는 걸 추천해 주셨습니다.
 

 

 
 
깻잎과 함께 덕자회 + 생양파 + 흰쌀밥 + 고추 + 된장을 넣고 쌈을 싸서 먹어보았는데요. 진짜 맛있었어요! 목포에서 가장 맛있었던 거 고르라고 한다면 단연! 덕자회였습니다. 엄청 쫄깃한 식감은 아니지만, 전혀 비리지 않고 밥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회였어요. 저는 고등어 회를 좋아하는데, 고등어회를 먹으러 제주도에 간다면, 덕자회 먹으러 목포 다시 올 거예요!
 
회를 거의 다 먹어갈 때쯤 맞춰서 덕자찜이 나왔습니다. 한상 가득 채울 만큼 큰 그릇에 담겨서 나왔는데요.  실제로 보면 정말 큰데 사진에서는 안 담기네요ㅠㅠ
 

 
사진만 봐도 "나 맛있겠지?" 하는 비주얼이에요. 
 
 

반응형

 

 
친구가 진짜 크다며, 젓가락을 대며 비교를 해주었습니다. 얼마나 큰지 감이 잡히실까요?
 

마음이 급해진 손놀림

 
 

 
 
덕자회에는 감자, 양파 등의 야채가 가득 들어가 있고, 정말... 제가 너무 좋아하는 고구마줄기도 가득 들어가 있어요! 사장님 정말 배우신 분. 역시 비주얼처럼 정말 맛있었어요. 저희는 점심이랑 디저트도 이미 너무 많이 먹고 가서 회는 다 먹었는데 찜은 절반정도 먹고 남겼는데요.. 정말 못 먹는 게 너무 아쉬울 만큼 포스팅을 하고 있는 지금도 남겨두고 덕자찜이 너무 아깝네요ㅠㅠ 진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다음엔 첫끼로 먹으러 가서 반찬이며 메인요리까지 다 먹고 올 거예요!
 
 

3. 후기
 

맛집이 많은 목포에서 단연 제 픽은 "소도"일 정도로 정말 만족스럽게 식사했는데요. 왜 목포에 사시는 분들이 좋아하는지 알 것 같아요. 거품이 끼지 않은 가격과 맛과 푸짐한 양까지 어느 것 하나 만족스럽지 않은 것이 없었습니다. 목포로 여행 가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들려보세요. 이상, 목포소도 방문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방문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